햇순무 (무공해인증) 강화순무 5kg 무청제거

19,000

강화농부 직접 재배한 강화순무 5KG 입니다.강화순무

무공해 유기농법 2020년 햇순무 강화순무 5kg

올해 출하 시작한 노지 순무 입니다.
-친환경(무농약), 키토산농법으로 재배된 순무.
-강화도 청정지하 암반수 사용.
-유산균 루코노스톡(Leuconostock sp) 김치아이첨가.
-무방부제, 무사카린, 무색소.

 보관 : 냉장보관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완전 무농약 순무입니다.

■ 우리나라에서의 내력 우리나라에서는 고려 향약구급방(鄕藥救急方, 1236∼1251)에 종자가 약제로 쓰였다는 기록이 있으며, 강화도에서는 1천년 전부터 재배되어 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고려중엽 이규보(1168∼1241)의 시문집(詩文集) 동국이상국집(東國李相國集)의 가포육영(家圃六泳)에서 외, 가지, 순무, 파, 아욱, 박의 여섯가지 채소에 대하여 읊고 있는데 순무에 관해서는 「담근 장아찌는 여름철에 먹기 좋고 소금에 절인 김치 겨울 내내 반찬 되네 뿌리는 땅속에서 자꾸만 커져 서리맞은 것 칼로 잘라 먹으니 배 같은 맛이지」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강화 순무만의 특징 현재 순무는 강화에서만 재배되고 있습니다. 유독 강화에서만 순무가 재배되는 이유는 강화가 따뜻하면서도 해풍 때문에 서늘한 기후와 염분의 영향으로 작물이 건강하게 잘 자라고, 뻘을 땅으로 다진 간척지라 플랑크톤 등의 미생물이 많기 때문입니다. 실제 강화 이외의 지역에서 재배를 시도하였지만 강화 순무 고유한 보라색과 쌉싸름한 맛이 없어집니다.
■ 강화 순무의 영양학적 가치 강화 순무는 열량 22kcal, 칼슘 74mg, 단백질 2.0mg으로서 같은 량의 상추(열량 18kcal, 칼슘 60mg, 단백질 1.4mg)나 오이(열량 9kcal, 칼슘 26mg, 단백질 0.8mg)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예부터 임금님께 진상했다는 순무는 뿌리부터 씨앗까지 민간요법과 한약의 원료로 쓰이며, 1천년 이상 강화도에서만 재배되어 온 특산품이다. 순무는 특유의 향과 맛으로도 유명하지만 몸에 좋은 것으로 알라져 있다.
그렇다면 강화도 순무가 맛도 으뜸이고 약성이 강한 이유가 따로 있는지 궁금해진다.
강화도 순무는 게르마늄, 세레늄 등이 풍부한 황토 속에 뿌리를 내리고 있고 해풍과 깨끗한 환경 속에서 자라기 때문에 맛과 약성이 최고란다.
특히 여러 개의 섬이 간척사업을 통해 지금의 모양을 갖춘 강화도는 대부분이 뻘로 형성된 곳이어서, 프랑크톤의 사체가 많아 유효 미생물의 함량이 대단히 높은 토양에서 자란 순무는 특별히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단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순무는 오장을 이롭게 하며, 간기능 증진에 도움을 주어 간장 질환에 이롭고 종기를 치료하며 숙취해소, 치질과 만성변비, 침침한 눈을 밝게 해주며, 소변을 잘 통하게 하고, 배에 물이 가득 찬 증세, 비만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환자의 영양보충 등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되어 있다.
농촌진흥청의 식품분석결과에 따르면 순무는 다량의 칼슘(가식부 100g 당 뿌리에 50.5mg, 잎·줄기에 74.3mg), 칼륨(뿌리에 179.3mg, 잎·줄기에 149.0mg), 아스코르빈산(뿌리에 17.4mg, 잎·줄기에 18.2mg), 디아민, 나트륨, 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다.
순무는 약성 뿐 아니라 영양성분도 훌륭한 식품임에 틀림없다.
순무는 수분이 적어 김치를 담글 때 적당량의 물을 넣어야 맛이 좋고, 일반 무와 달리 소금으로 절이지 않는 게 특징이다.

카테고리: 태그: , ,

설명

강화순무

추가 정보

무게 5 kg

햇순무 (무공해인증) 강화순무 5kg 무청제거에 대한 1개 리뷰

  1. master

    이희숙

    순무가 싱싱하고 크기도 알맞고 좋아요 ^^

상품평 추가하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